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3년 하반기 부산도시공사 필기 후기(2023년 하반기 부산공공기관 통합채용)

by 유🐥🐥 2023. 10. 17.

 
오랜만에 필기 후기를 써본다..ㅎㅎㅎㅎ
 
10월 7일에 정출연도 치고왔는데
 
기억이 안나서 후기를 쓸 수가...ㅋㅋㅋㅋㅋㅋ
 
 
무튼, 지금부터는 부산도시공사 필기 후기로!!
 
 
10월 14일(토) 부산시통합채용이 있었다.
 
 
1명만 뽑는 부산도시공사...
 
제발 TO 좀 더 줘ㅠㅠㅠ
 
 
눈치싸움 실패한 것 같지만 또 영차영차 시험치러 갔죠ㅎㅎ



한 교실에 20명 정원 중 18명이 왔다.
 
단 2명이 결시..ㅠㅠㅠ
 

 

NCS 50문제+전공시험(경영학) 50문 / 100분

 시험시간: 10:00~11:40 

 
 
* 수정테이프 사용 금지
* 개인 필기도구 사용 불가, 볼펜 및 컴퓨터용 싸인펜 별도 배부
 
 
내 손에 익은 볼펜을 못쓰다니...
 
근데 뭐..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볼펜 신경 쓸 새가 없었다.
 
 
지금부터 후기 아닌 후기를...
 
 

 NCS 

 
의사소통은 지문 길이가 중간 정도.
 
1번부터 막혔다...ㅋㅋㅋㅋ
 
이해하기 어려운 지문이 많았다...

나만 그런거 아니겠지..?ㅋㅋㅋ
 
사자성어, 보기를 주고 그 중 틀린 것 혹은 옳은 것의 개수 선택하기.
 
혹은 "ㄱ, ㄴ", "ㄱ, ㄴ, ㄹ" 이런거 선택하기가 있었다.
 
 
수리는... 왜 루트가 나오죠...?
 
자료해석, 지문과 맞지 않는 그래프 등 선택하기
 
 
추리 문제도 좀 있었고, 
 
자원관리 부분에서는 예측할 수 있듯이
 
놀이공원에 청소년, 성인, 경로우대 등등 금액 계산,
 
무슨 회사에서 물건을 그렇게 사기 전에 비교를 하는지..ㅜ
 
 
보관과 관련 된 문제도 나왔다.
 
보기 중 틀린 것 고르기였던 듯
 
무거운 물건일수록 안쪽에 보관한다 등의 보기였다.
 
 
조직이해는 음.. 딱히 기억이 안난다.
 
 

 경영학 

 
포터의 5 force 중 틀린 것 고르기, 직무평가법(요소비교법, 서열법 등),
 
서번트 리더십, 변혁적 리더십,
 
SWOT 분석, 회귀분석법, 군집분석?에 대한 보기에서 내용이 틀린 것 고르기..
 
공격적 M&A와 방어적 M&A
 
재무관리 유동자산에 대해 맞는 것 고르기,
 
회계에서는 손익계산서에 해당되지 않는 것 고르기
 
 
나름 꽤 적은 것 같은데....ㅋㅋㅋ
 
결과나 빨리 나오면 좋겠다ㅠㅠ
 
 
부디 좋은 결과가 있길!!!
 
 
오늘은 여기까지!!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