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자격증

컴활 1급 실기 도전

by 유🐥🐥 2020. 4. 30.
반응형


최근 컴활 1급 실기 시험에 도전하고 있다.
아래는 첫 번째 시험 결과..



인강으로 엑셀 및 액세스를 눈으로 익힌 다음, 모의고사 및 기출문제를 풀면서 공부했다.

개인적으로 엑셀보다는 액세스가 더 재밌는 것 같다.

엑셀은 계산문제에서 막히면 아무것도 손대지 못하고 버벅거리는 반면, 액세스 같은 경우는 조회 출력이나 처리 기능 부분에서 내가 입력한 대로 바로 구현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하나를 정답으로 해낼 때마다 너무 뿌듯했다.

근데 점수는 왜 저 모양인지...ㅠㅠ

좋아하는 것과 시험 점수는 별개인가 보다 ㅋㅋㅋ

첫 번째 시험을 칠 때 엑셀 계산문제에서 hlookup, vlookup이 나왔던 것 같은데 아마 match와 함께 나왔을 것이다.

지금은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보통 hlooup, vlookup, index는 mathc와 함께 나오는 경우가 많았다.

무튼, 엑셀 계산 문제는 아예 통으로 아무것도 손대지 못했기 때문에 확실히 -30점 이상 받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의외인 부분은 매크로.. 왜 0점인 건지??ㅜㅜ 분명 제대로 했는데..

차트 부분에서 감점 요인은 아마 차트 제목을 [A1] 셀과 같게 처리하라는 것이었는데 그걸 못했기 때문일 것이라 생각된다.

액세스는 점수가 생각보다 낮게 나왔다.

왜냐하면 시험칠 때 엑셀보다 액세스가 훨씬 쉽다고 느꼈기 때문이고, 그렇게 어려운 문제도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DB구축 문제를 제외하고는 전부 턱없이 낮은 점수를 받았는데 부분적으로 실수를 많이 한 것인지..?

알 수가 없다.

컴활 실기 시험 점수 발표는 시험일로부터 2주 뒤 금요일이라 연달아서 시험을 또 쳤고, 아직 발표를 기다리는 중이다.

두 번째 시험 역시 엑셀이 액세스보다 어렵다고 느꼈다.

친구가 컴활은 자리에 따라 문제와 난이도가 달라서 자리 운이 좋아야 한다고 했다.

부디  합격했으면 좋겠다..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