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가 보려고 작성하는 헷갈리는 경영학💡💡
마케팅조사
ㅇ 탐색조사 : 심층면접법, 문헌조사, 전문가의견조사, 표적집단면접법
ㅇ 종결조사
- 기술조사
- 인과조사 : 인과관계조사
시장세분화 전제조건
① 신뢰성
② 측정가능성
③ 접근가능성
④ 규모적정성
⑤ 세분시장 내 동질성 및 시장 간 이질성
⑥ 시장세분화 시 소요 비용
포지셔닝 맵 작성단계
차원결정 → 차원 이름 결정 → 경쟁제품 및 자사제품의 위치확인 → 이상적 포지션의 결정
반응형
'공부하기 > 경영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영학] 마케팅 - ③ 촉진/소비자 행동 (0) | 2024.12.09 |
---|---|
[경영학] 마케팅 - ② 제품, 서비스, 브랜드 (0) | 2024.12.07 |
[경영학] 인사/조직/전략 - ⑦ 국제경영 (1) | 2024.12.04 |
[경영학] 인사/조직/전략 - ⑥ 전략경영 (0) | 2024.12.03 |
[경영학] 인사/조직/전략 - ⑤ 인적자원관리 (4) | 2024.11.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