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취준생활

2021 상반기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 행정직 필기 후기

by 유🐥🐥 2021. 3. 3.



지난 주말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행정직 필기 시험을 치르고 왔다.



후기를 써야지..하다가 며칠 지난 지금에서야 쓴다.ㅎㅎ


그래도 다른 후기들에 비하면 빨리 쓴 편이라고..!! 말하고 싶다. ㅋㅋㅋ






이번 채용에서는 행정직무에 5명을 채용한다.


보통 행정직은 1, 2명밖에 채용하지 않는데 5명 채용이라니!!ㅋㅋ



서류는 적부로 적격자 전원 필기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서류 배수가 있었으면 좋았을텐데..ㅠ




1. 시험일자: 2021. 02. 27.


2. 장소: 여명중학교, 해운대공고

(나는 해운대공고에서 시험을 쳤다.)


3. 시험 시간: 10시 ~ 12시


4. 필기 전형: 1교시 NCS, 2교시 논술


(1) NCS: 완전 완전 모듈형!



- 애플워치 같은 웨어러블

- 유틸리티 시스템

- 자료, 정보, 지식 중 정보에 해당하는 것 고르기
(ex. 50대 중년남자의 휴대폰 사용 횟수)

- 데이터 프로세스: 기획-수집-관리-활용

- 수리 부분은 굉장히 간단한 확률

- 이익률 구하기(틀렸음ㅠㅠ)

- 10진수 숫자 2진수로 바꾸기

- [보기: 남에게 인정받으려는 욕구가 높다 등] 지문을 주고 사교적, 친화적, 실리적 등 선지에서 답 선택하기

- 물품 보관 관련 2문제

- 언어는 (ㄱ),(ㄴ),(ㄷ) 중 보기 (ㄷ)에 어울리는 문장 고르기 같은 유형.


(2) 논술

음.. 많은 수험생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었던 논술이다.


왜냐하면 논술같지 않은 문제가 출제되었다.


그런데 과거 후기를 검색해보면 3년 전 쯤, 비슷한 문제가 출제된 적이 있는 걸 보니,


아마 문제 유형이 순환되는 건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논술은 몇 가지 주어진 자료를 바탕으로 2가지 문제가 주어졌다.



1번은 자주 출제되는 유형인 관련 방안 작성하기였다.


문제는 2번인 기안서 작성하기.




아무래도 경력 없는 보통의 신입 지원자가 기안서를 작성해봤을리 만무하고,


설령 기안서를 본 적 있다하더라도 작성 경험이 없다면


아마 어려움을 겪었을 것으로 생각된다.



물론 나 역시 문제를 보고 당황했고,


어찌어찌 작성은 했는데 제대로 했는지 모르겠다. ㅋㅋㅋ




오늘은 여기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