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취준생활

2022 한국국토정보공사(LX) 경영회계직 필기 후기

by 유🐥🐥 2022. 5. 8.

 

 

어제 한국국토정보공사 필기 시험이 있었다.

 

 

경영회계직으로 지원했는데 이번 경영회계직은 3명 채용!

 

 

서류 적부인 곳이라 많이 지원할 건 알고 있었는데,

 

 

이건 좀...?ㅋㅋㅋㅋㅋ

 

 

 

 

채용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올라온 접수 현황...ㅋㅋㅋㅋ

 

 

경영회계 975명 무슨 일이람 ㅋㅋㅋㅋㅋㅋㅋ

 

 

 

이거 보고 되게 고민을 많이 했다.

 

 

부산이었으면 그냥 갔을텐데 시험도 서울이고..!!

 

 

 

뭐 그래도 결국 다녀왔다.

 

 

친구 만날 겸 친구한테 선물 전해줄 겸 :))))

 

 

 

 

나는 위례중에서 시험쳤다.

 

시험 일정은 위의 안내 사항과 동일하게 진행됐다.

 

 

한 교실에 20명씩 배치되었는데

 

 

내가 있던 고사실은 9명이 참석했다.

 

 

 

아마 나처럼 생각했던 사람이 많지 않았을까 ㅋㅋㅋ

 

 

 

아무리 적부라지만 975명이나 지원했고, 시험장소가 서울이고(지방러의 슬픔),

 

 

그 외에도 알아보니 한국공항공사, 김포산업진흥원, 한국로봇산업진흥원,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통채, 거제시 공공기관 통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등등

 

 

여러 기관의 시험이 겹친 것 같다.

 

 

그래서 결시율이 좀 높지 않았을까 ㅋㅋㅋ

 

 

 

무튼, 1교시 - 전공 시험!

 

 

경영학, 회계학, 기초통계학 각 20문제씩 총 60문제를 70분 간 치뤘다.

 

 

계산기는 사용가능하지만 수정테이프 사용 불가능.

 

 

답안지 틀리면 답안지 교체해야한다.

 

 

 

 

1. 경영학 

 

 

내가 경영학 문제를 풀면서 이게 경영학인지 ncs인지 모를....

 

그런 생각이 들었다.

 

 

문제는 가상조직/애자일/네트워크조직, 균형성과표,

 

 

적대적 M&A, BCG매트릭스-물음표에 대한 설명을 주고 답 고르기 등이 나왔고

 

 

 

재무관리는 순현재가치법에 대한 설명(가치가산의 원리)을 주고 답 고르기,

 

 

유동비율/당좌비율/이자보상비율 등 중 틀린 것 고르기.

 

 

이렇게 2문제 정도 나왔던 것 같다.

 

 

 

 

2. 회계학 

 

 

물가가 계속 오를때 매출원가? 가 가장 큰 방법 - 후입선출법/선입선출법들 중 답 고르기,

 


매출원가 구하기, 직접비 간접비에 맞는 항목 고르기, 대손충당금 관련 문제 등

 

 

다른 문제는 기억이 잘 안나네...

 

 

 

3. 기초통계학 

 


F검정에 대한 문제, A∩B 여집합 이용한 문제 풀기, 평균구하기,

 

 

통계적 가설 검정 절차 순서 a-b-c 찾기 등 정도가 나왔고

 


LX에서 줬던 통계학 예제 문제(101-200) 정도 수준은 아니었다.

 

 

옳은 것 개수 고르기와 같은 문제가 좀 있었다.....😫😫

 

 

 

 

1교시 전공시험이 끝나고 20분 간 휴식 시간이었는데,

 

 

휴식 시간 중 휴대폰, 책 아무것도 볼 수 없다.

 

 

감독관님 중 한 분이 교실에 남아서 대기하고 있기 때문에 불가능.

 

 

이 때 이후로는 화장실 다녀올 수 있는 시간이 없으므로 꼭 다녀오는 게 좋을 것 같다.

 

 

 

 

2-1교시. 인성검사 

 

 

150문제 20분간 실시했고, 질문도 무난하다.

 

 

수정테이프 사용가능하지만 개인용은 안되고, 감독관님이 가지고 있는 수정테이프만 사용 가능!!

 

 

수정테이프가 필요하면 손을 들어 감독관님께 요청해야한다.

 

 

 

 

2-2교시. NCS 

 

 

60문제 60분. 시간 부족...

 

 

의사소통은 무난했던 것 같다.. LX와 관련된 지문이 많았다.

 

 

자원관리는 보기 내용에 적합한 최소 금액의 업체 구하기, 출장비 문제, 자원 보관 내용 중 훼손/유실 등 중 선택하기 등

 

 

그리고 NCS 영역에 포함되지 않았던 수리 영역도 몇 문제 나왔다.

 

 

"한 사람이 a산과 b산을 왕복했는데 돌아올때는 속도가 얼마만큼 느려졌다~~" 속도를 구하랬던가 뭘 구하랬는데 문제 패스해버려서 기억 안난다..ㅋㅋㅋ

 

 

문제해결능력이랑 조직이해능력은... 시간 부족해서 다 못풀기도 했고, 기억도 잘 안난다.


 

 

끝이 흐지부지 되었지만, 뭐 여기까지!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