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취준생활

2022 상반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행정 필기 후기

by 유🐥🐥 2022. 6. 15.



창업진흥원이랑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랑 필기 겨우 1주일 차이ㅋㅋㅋㅋ


일주일 차이로 대전에서 시험치고 서울에서 시험치고...ㅋㅋㅋ



14명 채용에 1732명...지원했고 ㄷㄷㄷ


420명이 서류 합! 나도 서류 합!ㅎㅎ




내가 있던 고사실에서는 5명 결시였다.


수정테이프 사용 불가능.


수험표, 필기구, 신분증 제외하고는 가방은 교실 앞으로 냈고,


쉬는 시간에도 가방은 건드릴 수 없었다.(책 볼 수 없음)



1교시 인성검사는 평범했다.



2교시 NCS도 비교적 어렵지 않은 편이었는데 모듈형이었던 듯.

나쁘지 않았다.


NCS는 복기를 안해서 문제가 기억이 안난다...


그래도 대충 시간내에 빠르게 다 풀긴했다.



그런데 3교시 전공시험은 음.. 나빴다.ㅋㅋㅋㅋ


경영학의 경우 JIT, 교육훈련, 매슬로우, 사업부제, 직무확대, 직무 충실화 등 문제가 출제됐고,


회계는 감가상각비 구하기, 매출원가 구하기가 나왔는데 굉장히 쉽게 나왔다.


디지털 상식은 어떻게 준비하기가 쉽지 않아서 그냥 갔는데,


메타버스 관련 문제, GB-TB-PB 중 가장 큰 것 고르기,


빅데이터 관련, 이미지 파일이 아닌 것 고르기 등이 있었다.



시험치고 3일만에 결과가 떴다.



😃😃😃...........


창업진흥원도 1문제 차이로 떨어지더니,


소상공인도 2.48점 차이로 불합격...ㅠㅠㅠㅋㅋㅋㅋ


전공 조정 점수가 컸나보다. 아쉽다.


아쉬운데, 조금씩 가까이 가고있는 것 같기도 하고..ㅋㅋㅋ




오늘은 시험 후기 2건 올렸으니, 여기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