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취준생활

2022 제2차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필기 후기

by 유🐥🐥 2022. 7. 2.

 

 

 

오늘 7월 2일 토요일 과학기술분야 정출연 공동 채용 필기 시험이 있었다.

 

 

나는 표준과학연구원에 지원했다.

 

 

1시 30분까지 입실했고 시험은 2시부터 시작됐다.

 

 

시험은 NCS만 치르는데 의사소통, 수리, 문제해결, 자원관리, 조직이해 5가지 과목으로

 

 

총 75문제, 90분 동안 치뤘다.

 

 

 

시험문제는 5지선다였고, 수정테이프 사용 불가능.

 

 

 

의사소통부터 지문 길이가....

 

 

전 문제마다 지문이 많이 길었고, 그만큼 가독성도 떨어지고..

 

 

앞에서부터 푸는데 시간 엄청 걸렸다..ㅠㅠㅠ

 

 

시간이 많이 부족했다. 이런 정출연...🤬

 

 

 

기억나는 문제들만 몇 가지 적어본다.

 



코로나 지원금 지급 관련 문제(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도 이런 문제는 안냈다고...☠☠☠),

 


신입사원이 희망하는 1,2지망 부서 선택하기,

 


스포츠 점수에 따라 3위에 들 수 없는 팀 고르기 문제,

 


출장비 지급 문제,

 

 

작업별 걸리는 일수 + B작업은 A작업이 끝나고 시작한다 등의 지문을 주고 (총 작업 일수, 최대 충원 인원수) 구하기,

 


명제문제 1,2문제? 정도 출제 된 것 같다.

 

 

6층 건물 중 a는 몇층에 위치해 있는가,

 


자료해석 부분은 주어진 지문과 틀리게 작성된 표 고르기 등등...

 

 

보기에서 맞는거/틀린거 고르기(①ㄱ,ㄴ ②ㄴ,ㄷ) 이런 유형 문제가 많았다..🙄🙄

 

 

 

그리고 조직이해 파트였나 앞쪽에 시간이 오래 걸리다가

 

 

뒷쪽으로 가니 굉장히 쉬운, 거저 주는 문제들도 좀 있었다.

 

 

 

그럼에도 결국 시간은 부족했........

 

 

 

안녕,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오늘 정말 더웠다..!!!

 

 

여름 너무 힘들어 ㅠㅠㅠㅠ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7월 13일 수요일 정출연 필기 시험 결과가 발표됐다.

 

 

 

.....????

 

 

합격선 64.3점...

 

 

나 왜 또 2점 차이...ㅋㅋㅋ

 

 

 

 

지금 창진원, 소진공에 이어 3번째 2점차 탈...

 

 

말이 2점이지 1문제 차이잖아..ㅠㅠㅠㅠㅠ

 

 

 

괜찮아, 진짜 점점 가까워지고 있는 것 같다!!!

 

 

ㅋㅋㅋ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