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취준생활

2022 한국국토정보공사 무기계약직(사무지원) 필기 후기

by 유🐥🐥 2022. 8. 28.




어제 전주대학교에서 한국국토정보공사 무기계약직(사무지원) 필기 시험이 있었다.


시험장소는 전주대학교.....


직통 기차가 없어서 시외버스타고 전주까지..!!


예전에는 대체 어떻게 전주까지 다녀온 건지...


왕복 6시간 진짜 힘들었다.ㅋㅋㅋ


근데 날씨가 너무 좋아서 기분도 좋았고, 전주 너무 예쁘고 좋았다.



 

시험은 사전에 안내된 것과 같이 진행됐다.


12시 반까지 입실이었고, 1시부터 시험 시작!


내가 있었던 강의실에는 20명 중 10명이 참석했고,


스피커를 통한 안내 방송이라 좋았다.

얼마 전 산인공 시험은 강의실별로 감독관이 시작과 끝을 안내했어서...ㅋㅋ




 1교시 직무지식검사 : 전공(회계원리) 


계산기 사용가능, 수정테이프 사용 불가.


회계 정보 속성 중 질적 특성에 해당되는 것은?
회계 원칙 중 해당되지 않는 것은?
보기 내용 중 개발비-연구비 각 맞는 금액 고르기
(ㄱ), (ㄴ)에 대한 설명 주고 (ㄱ)에 해당하는 것들로 구성된 것 고르기(ㄱ-직접비, ㄴ-간접비)


위와 같은 문제가 출제되었다.


말 문제와 계산 문제 비중은 50:50? 혹은 40:60 정도였던 것 같고,


걱정했던만큼 어렵게 나오진 않았다.




 2-1 교시 직업성격검사 : 인성검사 


20분동안 150문제였나?


수정테이프 사용 가능한데, 감독관이 가지고 있는 수정테이프만 가능.




 2-2 교시 직무능력검사 : NCS(의사소통, 문제해결, 자원관리, 조직이해) 


강제연상법/자유연상법/비교발상법
퍼실리테이션-퍼실리테이터
자원관리능력-돈,인적,시간,물적
계획된 행동(60) : 비계획적행동(20) : 자발적행동(20)
자원관리 기본 과정 순서 맞추기
SMART 법칙에 따른 목표 설정 중 틀린 것 고르기
등등



헷갈리는 게 몇 문제 있긴 했는데 NCS도 그럭저럭..


컷이 높을 것이라 예상된다ㅠㅠㅠ



과연... 채용인원의 3배수가 필기시험에 합격인데


최종 2명 뽑으니까, 필기에서 6명...


면접보고싶다아아 ; - )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래본다...


여기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