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취준생활

2022 상반기 한국환경공단 사무직(회계) 필기 후기

by 유🐥🐥 2022. 7. 10.



 

 

한국환경공단 사무직(회계) 서류 합격했다.

 

 

 

 

잡알리오를 보니 362명 지원자 중 31명 합격!

 

 

 

 

어제 7월 9일 서울에서 한국환경공단 필기 시험이 있었다.

 

 

왜 매번 서울에서 시험치는건지...?ㅠㅠㅠ

 

 

심지어 작년에는 9시 반까지 입실이었는데 이번엔 9시까지 입실이었다.

 

 

지방러 배려안해주냐 환경공단...

 

 

 

5시 20분 기차 타려는데 버스도 지하철도 첫차 운행 전이라,

 

 

기차역까지 택시 탔다......☠☠☠

 

 

 

 

 ***시험 후기   

 

 

수정 테이프 사용 불가.

아날로그 시계 착용 불가.

 

 

 

수정테이프는 못쓰게 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까 이해했으나,

 

 

특이한 것은 아날로그 시계 불가..

 

 

아니 시계는 왜...ㅠㅠ

 

 

 

 

 1교시 인성검사: 9:30~10:30(60분) 

 

 

인성검사가 60분이라길래

 

 

무슨 인성검사를 60분이나 봐??? 했는데, 이유가 있었다.

 

 

 

처음보는 인성검사 유형....

 

 

 

63세트로 구성되어있고, 1세트 안에

 

 

"전혀아니다/아니다/그렇다/매우그렇다" 4개의 선택지와

 

 

"1~4번 중 나에게 가장 가깝다고 생각하는 번호 선택 + 1~4번 중 나와 가장 멀다고 생각하는 번호 선택"

 

 

즉, 1세트에 6문제라고 생각하면 됨.

 

 

 

처음 답안지 먼저 보고 읭??? 했는데...ㅋㅋㅋㅋ

 

 

63세트, 총 378문제였다. 이러니 한 시간을 주지...

 

 

 

보통 인성검사를 바로 답안지에 마킹을 했어서 이번에도 그렇게 하는데...

 

 

하다보니 이게 좀......ㅋㅋㅋㅋ

 

 

나 지금 일관성 있게 하고 있는건가 의구심을 들게 함.

 

 

처음으로 인성검사 하면서 답안지를 교체할까말까 고민하게 했다.

 

 

근데 애매하게 교체하면 378문제 마킹 다 못할 것 같아서 그냥 둠...

 

 

 

이전에 인성검사에서 처음으로 부적합 뜬 적이 있는데

 

 

이번 인성검사도 자칫하면 부적합이 뜨겠는데...? 하는 생각이...

 

 

 

 

 2교시 직업기초능력평가: 10:45~11:45(60분) 

 

 

NCS 시험은 50문제 60분.

 

 

전반적으로 모듈형이었다.

 

 

근데 문제가 아리까리 함ㅋㅋㅋㅋ

 

 

복기안해봐서 기억이 잘 안나는데

 

 

얼굴 들이밀기/한 발 문에 걸치기 이런 거 나왔고,

 

 

SWOT 나왔고,,ㅋㅋㅋㅋㅋㅋ

 

 

 

 

 2교시 직무수행능력평가: 12:00~12:50(50분) 

 

 

마지막 전공 시험, 40문제 50분.

 

 

NCS는 시간을 빠듯하게 썼어서 전공 시험은 빨리빨리 풀려고 노력했다.

 

 

전공시험도 헷갈리는 것들이 좀 나왔다.

 

 

분명 전반적으로 굉장히 골고루 나왔는데.. ㅋㅋㅋ

 

 

 

우선 경영학!!

 

 

1번부터 포터 산업구조와 관련된 문제 출제..ㅋㅋㅋ

 


a형 b형, BCG 매트릭스 - GE 매트릭스 구조 관련 문제,

 

 

알더퍼랑 매슬로우, 인적자원 선발 일관성은 타당성과 관련된것이다x,

 

 

직무분석 관련, 동기이론 내용 중 틀린것 고르기-기대이론은 0이 될수도있다, 임금수준 등,

 

 

 

 

 

그리고 회계!!!

 

 

 

경영학과 회계 문제는 딱 반반 20문제씩 출제됐다.

 

 

이번엔 말 문제보다 계산 문제가 꽤 있었는데, 그렇다고 난이도가 엄청 높진 않았다.

 

 

 

사채할인발행차금 증가 시 당기순이익/사채 - 증가/감소 고르기,

 


현금성자산 합계 구하기, 대손충당금 설정 전 금액,

 


선도거래/스왑거래/옵션거래/선물거래, 공사계약 진행률에 따른 손익 구하기,

 

 

보기 중 다른 종류의 계정과목 고르기 등

 

 

 

전반적으로 어렵지 않았던 것 같다.

 

 

인성검사 제발 적합 떠주고, 필기 전형도 합격 떠주길..!! 🙏🙏🙏

 

 

 

오늘은 여기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