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소소하고 소소한 일상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첫 수익금 지급!!

by 유🐥🐥 2022. 9. 23.




드디어 블로그 첫 수익이 발생했다.

2020년 8월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후 약 2년만에..!!ㅋㅋㅋ

구글 애드센스는 100달러부터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다.



지난달 101달러 정도로 드디어 100달러를 넘겨 이번 달 21일이 되기를 엄청 기다렸다.


왜 21일이냐하면 ⬇️⬇️⬇️



계정 잔액이 지급 기준액(100달러)를 초과하게되면 보통 익월 21일에 지급이 된다!!


(지급기준은 본인이 변경가능하니까 확인해보세요!)



22일이 되자 이렇게 21일에 수익금을 송금했다는 메일을 받았다.

수익금 받으려면 미리 지급 결제수단을 등록해놔야한다.


나는 어떤 통장으로 받을까 하다가 신한 쏠이 비교적 괜찮은 것 같아서

신한 쏠 외화통장을 새로 만들어 해당 계좌로 결제수단을 등록 해 두었다.



보통은 이렇게 메일로 지급 연락을 받으면 카톡이나 등록해둔 결제수단 은행에서 입금됐다는 연락이 온다고 했는데,

신한 쏠은 21일에도 22일에도 연락이 오지 않았다ㅠㅠㅠㅠ

신한 sol 어플에서 찾아보니 은행 담당자가 먼저 확인 후 연락이 온다고 한다..

조금 더 기다려보기로 했다ㅠㅠ


그랬더니 23일인 오늘 오전 신한은행에서 AI 전화가 왔다.

해외송금이 왔는데 받을 것인지에 대해서!!ㅋㅋㅋ


바로 지급받겠는 것으로 했고 전화를 끊고나서 아래와 같이 카톡이 왔다.




ㅠㅠㅠㅠ 많이 기다렸다 내 수익금♡♡♡


나는 송금되면 쏠 어플에서 "외환-해외송금-받기"를 눌러야 통장으로 입금되는 줄 알고

송금받기 조회가 아무것도 안떠서ㅠㅠ

상담원 연결로 문의했는데 알고보니 계좌로 바로 들어와 있었다...ㅋㅋㅋ



수수료 7달러 50센트가 차감되고 입금되었다.

환율이 오른 덕에 환산 금액이 더...ㅋㅋㅋㅋ


외화통장에서 일반 통장으로 이체해보자~~

신한 외화통장에서 출금하려면 신한 입출금 통장이 있어야 했다.


그래서 급 계좌 또 하나 팠다ㅠㅠㅠ 계좌 늘리는 거 싫은데ㅠㅠㅠ




그래, 그래도 돈 받으려면 해야지. ㅋㅋㅋㅋ

출금신청하는 잠깐 동안에도 환율 변동됐다고 다시 시행하라고 해서 해보니

1402.30에서 1402.40으로 바꼈다.

좋아좋아


외화통장에서 본 금액보다 500원은 적지만...
(환율이 왔다갔다해서 그런듯..?)


그래도 나의 첫 정산금 13만원 가량..!!!♡♡♡♡♡

😊😊😊😊😊


앞으로도 열심히 해보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