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소소하고 소소한 일상

닥터나우-코로나 비대면 진료&약 처방

by 유🐥🐥 2022. 4. 19.



지난 번 자가키트 검사를 하고 음성 나왔다는 포스팅을 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 가족이 병원가서 검사했더니 양성나왔다고 한다.


나도 그날 바로 가서 검사했더니..?


와 이럴수 있냐...!!!




병원에서 확진 받기 전에 자가키트 2번 했었고


2번 다 음성 나왔었다고ㅠㅠㅠㅠ



집 밖에도 안나가는데 이게 무슨 일이람..☠️☠️☠️



무튼 그렇게 되었다..




병원에서 약 4일치만 처방해줬는데 약을 며칠 더 먹어야 할 것 같았다ㅜ


확진 상태로 병원간다고 나갈 순 없어서 찾아보니, 닥터나우라는 어플로


비대면 진료 및 약 처방을 받을 수 있다고 했다.




어플깔고 가입하고 내 정보, 결제 카드 정보 입력하고


"확진됐다는 카톡 혹은 문자"도 꼭 함께 첨부해야하니


미리 캡쳐해두자!





홈 화면을 보면 제일 상단에 코로나 재택치료를 볼 수 있다.


이걸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이건 진짜 신기한 부분..!!


비대면 진료라서 전국 어느 지역에 있는 병원에서든 진료를 받을 수 있다는 점.





이렇게 진료를 볼 수 있는 병원 의사선생님 목록이 쭉 나오는데



리뷰, 진료 과목 등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접수/대기로 표시가 되어있어서


지금 바로 진료를 받을 수 있는지 아니면 대기 인원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지금 포스팅하려고 늦은 시간에 캡쳐한 거긴한데



내가 처음 닥터나우로 비대면 진료 신청하려던 시간도


저녁 6시를 막 넘긴 시간이라, 진료가 끝난 병원이 많았었는데


진료 받을 수 있는 대기 가능한 병원을 발견해서 진료 신청을 해 두고 기다렸다.



우선 진료 신청할 때 간단하게 현재 내 상태에 대해 기입하는 란이 있고


그 아래쪽에 앞서 말한 것처럼 코로나 확진 증빙을 첨부했다.





잠시 기다렸더니 병원에서 전화가 왔다!



당시 처음 확진받은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먹었던터라


목은 안아팠는데 목소리가 완전 갔고ㅜ 기침, 코막힘이 약간 있다고 설명했더니


선생님이 차근차근 얘기 들어주시고 그에 맞는 약을 처방해주신다고 했다.




그리고 닥터나우에서 제휴약국으로 처방전을 보내서 약을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늦은 시간이라 약국 문이 다 닫은 것 같았다ㅠㅠㅠ



어쩔 수 없이 다음 날 오전에 약 처방 신청을 했다.



코로나로 인한 진료비는 0원이고,


약 조제비도 0원이었는데 이를 확인하고 나면 5000원을 내고 당일 배달 받을 것인지,


무료?인 대신 우편으로 받을 것인지 선택하게 되어있다.



이미 처방받은 약이 다 떨어져가서 그냥 약값이라 생각하고


5천원을 결제하고 당일 배달 신청을 했다.




신청 후 아래와 같이 카톡므로 배차알림을 받았고,


약 신청 후 1시간도 채 되지 않아서 받을 수 있었다!!





원래 약은 직접 받아야하는데 코로나는 어쩔 수 없이 비대면이기 때문에



약을 배달해주시는 기사님이 배달 직전에 전화 주시는데 꼭 받아야한단다!



나도 전화주셔서 받았고 현관 문고리에 걸어놓고 가주시기로 했다.






짠!!



아 진짜 편리하고 좋았다...ㅠㅠㅠ


의사선생님도 너무 친절하게 진료 봐주셨고


이렇게 병원까지 안가고 약국까지도 안가도 진료받고 약을 받을 수 있다니..



코로나가 아니라도 몸살 등 너무 아파서 바깥 출입이 힘들때


활용하기 너무 좋을 것 같다.




닥터나우 최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