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필름카메라 세상

캐논 뉴오토보이 점검&수리

by 유🐥🐥 2022. 10. 30.


나의 두번째 카메라 캐논 뉴오토보이😊🥲😢😱😭


야금야금 잘 쓰고있었는데 어느 날부터 갑자기 렌즈 덮개가 꽉 안 닫혔다..ㅜ

그리고 이상하게 몇 컷 찍다가 필름이 되감기 되는 순간이 반복됐다.

(필름 되감기가 되서 필름피커 만들기 포스팅을 했었는데 그게 바로 얘 때문이었음)

아래 사진처럼 "E3"이라고 뜨면서..🥲🥲


이때는 대구 갈 일이 있었어서

대구가서 사진 찍어와야지~ 하고 데려갔는데

세워서 한 컷 셔터 눌리자마자 E3이 뜨면서 카메라 작동 멈춤ㅠㅠ


전원 버튼이고, 줌인/줌아웃이고 안먹혀서

(근데 이 와중에 특이하게 날짜 설정은 됨. 오토보이...뭐지 너ㅋㅋ)

배터리 분리해서 상태창 완전히 꺼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배터리 넣고 전원 켜서 렌즈 집어넣고 전원을 껐다.

그 상태로 고이 집으로....


그리고 "남포동 신카메라 수리"를 다시 찾았다..ㅋㅋㅋㅋㅋ

사장님....자주 봬서 반갑긴한데 흑흑😢😢😢

2달동안 수리 맡기고 찾느라 여러 번 방문한 듯ㅠㅠ


덮개의 경우는 물이 들어가면 그럴 수 있다고 하셨다.

딱 한 번 비 오는 날 들고나갔던게.....? 😭😭😭😭😭

비 오는 날은 카메라 사수하기로...

(이래놓고 불과 엊그제 이 오토보이 가지고 나갔던 날 밤에 예상치 못하게 또 비 옴...우산도 없었음ㅠㅠㅠㅠㅠ제발 고장나지마ㅠㅠㅠㅠㅠ)


그리고 에러가 뜨고 카메라 작동이 멈추는 건 건전지 뺐다가 다시 끼웠을 때 줌인/줌아웃은 되다가 셔터 누르면 E3이라는 에러가 떴는데

이 부분에 대해 메인 회로가 끊어졌다고 하셨던 것 같다. 그리고 카메라가 오래되서 내부 부품 중에 뭐시..뭐라고 말씀하셨는데 기억이.....

건전지 빼면 전원(표시창)도 바로 꺼져야하지만 내껀 시간이 조금 지난 후에야 꺼졌는데 그 부분도 카메라가 오래되서 그런거라고 하셨다.

무튼 여차저차 사장님이 열심히 고쳐주셔서 완치된 내 새꾸🤩🤩


고치고 난 뒤로 덮개 완벽하게 꽉 잘 닫히고,

배터리 빼면 표시창도 바로 꺼지고,

촬영할 때도 문제없이 셔터 잘 찍힌다!ㅎㅎㅎ

아직 한 롤 다 못찍어서 결과물 못봤지만

차근차근 열심히 찍고있어서 어떻게 나올지, 잘 나올지 기대하고 있다.

아프지말자ㅠㅠㅠ 내가 더 잘할게 오래가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