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필름카메라 세상

필름카메라 일본옥션 낙찰과 [비드바이코리아] 구매대행 이용기(리얼 내돈내산)

by 유🐥🐥 2023. 1. 1.


이전 포스팅에서 말했다시피...

나에겐.......꽂히면 사야한다병이라고..


이번엔 미놀타 하이메틱 7s 카메라에 꽂혔다.

너무 예뻤다.


그나마 이번엔 한 달 이상 기다리면서 찾아헤맸다.

일단 이 카메라를 사고싶다고 생각했고 매물을 찾았는데,

8만원~12만원대 정도였고, 더 저렴하게 살 순 없나..? 싶었다.


해외직구로 찾아봤는데 이것저것하면 한국에서 사는 것과 별 가격차이가 없어보였다.

그래서 찾은게 일본옥션!!


그런데 일본옥션은 아무래도 구매대행없이 하기는 힘들어보였다.

그래서 구매대행 업체를 또 막 검색해봤다.

한 달 동안 찾아헤매기만 반복한듯ㅠㅠ



구매대행 검색했을 때, 직접 구매한 것처럼 써있었지만

실제로는 구매안하고 그냥 원고료 지급받고 쓴 글 같은게 대부분이어서

그런 업체는 더 이용하기 싫었다.(청개구리 심보ㅋㅋㅋ)


보통 구매대행 업체들이 다 비슷비슷하다는 글이 많았다.

그래도 그 중에서 "비드바이"라는 구매대행 업체를 수년간 이용했다는 사람들이 좀 있었다.

간혹 구매대행 사이트에서 옥션에 입찰했는데 그게 실시간으로 반영이 안돼서

낙찰 실패를 했다거나, 하는 글도 있었는데

비드바이를 이용하면서 그런 오류가 없었다는 글을 봤던 것 같다.



그래서 일단 가입은 안하고 비드바이에서 "일본옥션" 탭에서 미놀타 7s를 검색했다.

매물이 꽤 있었는데 진짜 막 카메라 외관 지저분한테도 4~7천엔...

음......🤔🤔🤔


나는 마감 임박순으로 정렬해서 봤는데

정비완료라고 되어있었고, 겉으로 보기에 외관도 깨끗한 매물을 발견했다.

이때가 마감 36분 전...!!!

입찰가는 3600엔부터였고, 내가 보기엔 괜찮았는데 입찰자가 1명도 없었다.

갑자기 마음이 급해졌다.

그렇다 병 제대로 도졌다.

부릉부릉 드릉드릉 난리남ㅋㅋㅋㅋ


바로 비드바이 가입 시작!!!

야후옥션이나 이베이 경매에 참여하려면 입찰 가격에 따라 보증금도 결제해놔야하는데

나는 야후옥션에 참여할거라, 야후옥션 선택 후 3만원을 보증금으로 결제했다.

이 보증금은 경매 참여 후 거래 완료되면 다시 환불받을 수 있다고 한다.


마감이 촉박한 이 와중에 비드바이 고객센터 안내사항 들락날락 보면서 내용 읽어보면서

순차적으로 따라하느라 너무 마음이 바쁘고 급했다.


그래도 다행히 그때까지도 아무도 입찰하지 않았고, 거의 10분도 안남은 상태에서 3600엔 입찰완료!!

경매 시간 연장없이 내가 낙찰됐따아아ㅠㅠㅠㅠㅠ


12월 18일 경매 낙찰 후 바로 비드바이에서 카톡 날라옴ㅋㅋ

1차 결제할 때도 열심히 고객센터 안내글 왔다갔다하면서 읽었다.

(이런건 꼭 미리 잘 읽도록 하자★)

1차 결제 시,.국제배송 방법을 선택해야 했는데 나는 빨리 받고싶으니까 비드바이(로토스특송)으로 선택했다.

주5회 발송이라고 해서ㅎㅎㅎ


배송방법 선택하고 예상무게는 몰라서 그냥 비워두고 바로 1차 결제했다.ㅎㅎㅎ

(비워둬도 나중에 현지 도착 후 비드바이에서 무게 재서 2차 결제 금액에 반영된다.)


회원가입하면서 할인쿠폰을 줬어서 대행수수료에 할인쿠폰 적용해서 43,511원 결제!



그리고 이제는 판매자가 보낸 카메라가 현지사무실에 도착할 때까지..

이 과정은 안내가 없어서 도착했다고 연락올 때까지 그냥 무작정 기다려야했음ㅠㅠ

4일 뒤 현지 창고에 도착했다고 연락왔다..!!

그리고 다음날 2차 결제하라고 날라왔다아~~ 보자마자 바로 결제함ㅋㅋㅋ

캬...나의 찐 비드바이 이용기... 일본옥션에서 카메라 낙찰받다니!!

한국 내 매물보다 저렴한 63,608원에 구매 완료ㅠㅠ


너무 대견해 내 자신☺☺☺☺

이제 다 왔다. 진짜 기다리기만 하면 됐다.

송장이 나왔고, 27일 이후로 도착할 예정이라고 떴다.

이 날부터 얼마나 통관조회를 반복했는지 모른다...ㅠㅠㅠ 빨리 와달라고 ㅠㅠ


드디어드디어드디어!!!

두근두근한 나의 미놀타 7s는 29일에 내 품으로 도착했다아....!!!!


너무 예뻐....❤❤❤


카메라 후기는 따로 포스팅해야지


너무 예쁜 내새꾸!!!!😍😍😍



비드바이코리아 구매대행 업체.

겨우 이번 한 번이지만, 나에게는 꽤 만족스러운 이용이 되었다.

다음에 또 갖고싶은 게 있다면 비드바이 이용할 의사가 충분히 있다!


물론 나는 정말 급하게 입찰을 시도하면서 꼼꼼하게 못 본 부분도 있으므로

꼭 사전에 꼼꼼하게 이용 방법과 주의사항을 살펴보고 이용하도록 하자.


그럼 원고료 따위 없이..(나도 받아보고싶다 원고료...협찬....)

정말 나의 리얼한 비드바이 내돈내산 이용 후기는 여기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