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자격증

전산세무2급 독학 합격 후기

by 유🐥🐥 2020. 10. 29.




드디어..!!😂😂😂

전산세무 2급 자격증은 일하면서도 따기 위해 접수한 적이 있었다.


다른 일이 겹쳐서 시험치러 안 간적도 있고, 공부할 시간이 부족해 그냥 갔다가 떨어지기도 했었다.


개인적으로는 전산세무보다 전산회계가 더 어렵다.

전산회계는 세무보다 문제가 좀 더 세세한 느낌??

진짜 하나 잘못 입력하면 줄줄이 감점이 생기는 것이...


그래서 전산회계1급은 결국 취득 못함.....ㅋㅋㅋㅋㅋ



솔직히 전산회계,세무 자격증 취득에 대해서는 거의 포기하고 있었다.


나와는 맞지 않나보다 하고.. 그래도 올해 이것저것 자격증 취득하다보니 미련이 남아서 8월 시험을 쳐보까 싶었는데 접수시작일 오전에 보니 이미 다 마감되어 있었다..ㅋㅋㅋㅋㅋ

아 역시 안 될 운명인가 싶었다.

이게 무슨 일인지ㅜㅜㅜ올해 코로나로 인해 시험이란 모든 시험은 접수부터 전쟁이었다😭😭 ㅋㅋㅋ



그래도 한 번만 더 도전해보자 싶어 제92회 전산세무 접수기간 시작하는 날 밤 12시가 되자마자 네이버웨일, 크롬, 인터넷익스플로러, 폰 인터넷을 총 동원해서 접수에 열을 올렸다.


이렇게 몇 회씩이나 서버 터졌을텐데 여전히ㅜㅜ

다행히 나는 겨우겨우 접수에 성공했다!!!

접수 못해서 시험 못쳤으면 얼마나 허탈했을지....👿👿



막상 그렇게 힘들게 접수한 시험임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공부할 시간이 없었다.....ㄷㄷ

그래서 3일도 채 안남은 시간동안 7회분의 기출문제를 부랴부랴 출력해서 실기 위주로 계속 연습했다.

올해 전산회계운용사, 회계관리1급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이론 공부를 조금이나마 했고 완전 노베이스는 아니었기 때문에 이론 부분은 마지막날 기출 문제 몇 회분만 풀었다.


그리고 왠지 모르게 실기에서 수출 선적하는 부분을 알고가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그 부분을 찾아 입력하는 방법을 알아뒀다.


그렇게 10월 11일이 되었다..두둥

이 날 그린컴퓨터학원이었나 서면에서 시험을 쳤는데 입구에서 체온체크를 하고 한 층 올라가니 직원분이 이름을 물어보더니 6층으로 가라고 안내해줬다.

근데 엘리베이터 사용 못하게 걸어서 올라가라고 했다....

🤬🤬🤬


일찍가서 망정이지 늦어서 6층까지 뛰어올라갔어야했다 생각하면.....ㅋㅋㅋㅋㅋ



무튼 그렇게 시험장에 들어가고 시험이 시작된 후!!


나는 실기 문제를 먼저 입력했다.

필기는 금방 풀 수 있지만 실기는 까딱 잘못하면 다 엉망이 되버릴 수 있어서 최대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풀기 위함이었다.


진짜 대박인 게 수출 선적 문제가 나왔다!! ㅋㅋㅋㅋ

내가 어찌 한치 앞을 내다본건지 ㅋㅋㅋㅋ그런데 진짜 더 어이없는 건 국가별 환율 금액 입력이 틀렸다....

하... 나란 인간........ㅋㅋㅋㅋㅋ


또 입력 시 헷갈렸던 건 연말정산 부분인가 9월 급여를 10월 10일에 지급했다는 내용이었는데 귀속기간과 지급기간 입력이 9-9월, 10-10월로 입력했고 다행히 정답이었다.

시험 결과 발표 후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보니 그 부분에서 틀린게 감점이 큰 것 같았다.

반드시 귀속 기간과 지급 기간을 잘 체크하자☆☆



필기 공부를 겨우 기출 몇 문제 풀고 갔다지만 생각보다 답을 비껴간 문제들이 좀 있었다.ㅋㅋㅋㅋ

친구가 필기에서 12문제 이상 맞춰줘야 합격 확률이 높아진다고 했는데ㅜㅜ

그렇다보니 시험이 끝나고 난 당일 저녁에 가채점을 하는데 조금 애매하다 싶은건 다 틀렸다 치고, 배점이 큰 문제는 부분 점수를 얼마나 받느냐에 따라 70점 커트라인이 간당간당할 것 같았다.ㅜㅜ

이번에 떨어지면 진짜 이 자격증은 그냥 접을 생각이었다.

그런데...그런데!!!!!



10월 28일 00시가 되자마자 혹시나하여 폰으로 사이트에 들어가서 합격자 발표를 클릭했는데 전산세무2급 합격으로 되어있고 주민번호 입력과 개인정보 제공 동의하라는 내용이 보였다.


이게 진짜 합격한 건가 싶어 컴퓨터를 켜고 사이트를 들어가려고 하니... 그새 사이트 또 터짐 ㅋㅋㅋㅋㅋ

그래서 다른 사람 후기들을 보며 기다렸다.



그 결과 :))))))))



75점으로 합격했다!!!! ㅋㅋㅋㅋㅋㅋㅋ


생각했던 것보다 부분 점수를 잘 받았나보다ㅜㅜ


요근래 약간 지쳐있었는데 단비같은 합격 소식이었다♡♡


나는 네이버 [박쌤 전산회계]라는 카페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다.

교재만 사면 무료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고, 게시판에 모르는 문제 질문글을 올리면 사람들이 친절하게 잘 알려주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