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자격증

54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 취득 후기

by 유🐥🐥 2021. 8. 12.



포스팅을 오랜만에 해본다.


오늘은 한국사 후기를 써 본다.



한국사 1급을 목표로 시험을 몇 번 쳤다.


그런데 2급도 아닌 다 3급만 취득했다.


이론만 보고 가기도 하고, 기출만 보고 가기도하고..


마지막에 쳤을 땐, 2주 동안 매일매일 하루종일 한국사만 정말 열심히 했는데 속상했다..🥲🥲



그러다 진짜 마지막으로 한 번만 더 도전해볼까, 해서 봤더니 임시 고사장 밖에 없었지만, 접수했다.



장소 확정됐는데 집에서 1시간 반 이상 소요되는 고사장.....shit...



게다가 지원했던 회사 필기 시험 전 날이었다.


고사장도 멀고 회사 필기 시험도 겹쳤다보니 한국사를 포기할까...



시험 하루 전날에도 계속 고민했다. 갈까말까..



결국은 그래 가보자! 회사 필기도 뭐 어떻게 될지 모르는데


하나라도 건질 수 있으면 건지자! 하는 마음으로 ㅋㅋㅋㅋ



근무하랴 자소서 쓰랴 바쁜 나날에 공부 시간은 부족했지만


네이버 "한국사달인" 카페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다.



한국사 합격자노트, 시대별 요약정리 자료집 등,



3개 파일만 출력해서 한 번 쭉 읽어보고 시험 전날 밤에 최태성의 전야제를 봤다.

(하필 올림픽 여자배구 경기가 있어서... 그거 보고 봤다. 나란 인간....)

(혹시 몰라서 블러 처리...)



그래도 덕분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됐던 것 같다.


54회 시험이 어려웠다고 했는데, 우선 가답안 체크했을 땐 1급이었다...!!



아직 합격 발표는 안났지만 기쁘다.



홍보는 아니고 그냥 진짜 내가 도움 받은 곳이라 후기 겸 올려본다..

(운영진이고 뭐고 아무것도 아니다.)





------------------------------------------------------------------------------------


8월 20일 금요일 오전 발표가 났다!


눈 뜨자마자 비몽사몽 노트북을 켜고 확인했다.


(따로 합격 연락은 오지않으므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야한다.)



가채점 점수와 동일했고, 😊😊 드디어 1급을 취득했다.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1급은 1급이니까ㅎㅎ




오랜만의 기쁜 소식이라 즐겁게 하루를 시작했다!!





부디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이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