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기

해운대 장어덮밥 맛집 [해목]

by 유🐥🐥 2020. 8. 21.

 

 

 

 

해운대 맛집 [해목]


친구 생일 축하 겸 해운대에서 장어덮밥과 연어덮밥으로 유명한 "해목"을 방문했다.

 

12시에 만나기로 해서 11시 45분에 해목에 도착했는데 이미 많은 사람들이 줄지어 기다리고 있었다.

 

도착하자마자 키오스크에서 인원수 예약을 하고 입구 맞은편 의자에 앉아 기다렸다.

 

 

오랜 시간 웨이팅을 해야한다는 것을 다른 블로그를 보고 알고 있었는데 이정도면 늦어도 30분 전에 도착할 걸 그랬다.

 

날씨가 비가 오다 말다 하던 날이어서 그렇게 덥지 않아 다행이었다. ㅠㅠ

 

친구들과 수다를 떨며 1시간을 기다린 끝에 테이블로 안내 받았다.

 

 

 

 

 

 

 

 

 

 

어떤 메뉴를 주문할지 고민 중 친구가 바다장어보다 민물장어가 맛있다고 했다.

 

민물장어 덮밥은 1인 한정 수량이 있다는 문구를 보고, 종업원에게 주문 가능한지 물어본 후 가능하다는 말에 선택했다. ㅋㅋㅋ

 

민물장어덮밥+생연어덥밥+ 생연어덥밥(+다진 참치)와 함께 모찌리도후라는 디저트도 1일 한정수량판매라고해서 이것 역시 종업원에게 주문가능한지 물어봤다.

 

식사가 끝난 후에 주문하겠다고 말하면 된다고 하여 우선 덮밥만 3개를 주문했다.

 

 

 

 

 

 

우리가 주문을 하고 나서도 기다림의 시간이 있었는데, 기다리면서 보니 키오스크 스크린을 가리는 안내 문구가 붙어있었다.

 

브레이크 타임과 시간이 겹치지 않도록 일정 시간까지는 예약을 받지 않는다는 것이다.

 

우리가 더 늦게 왔다면 못먹을 뻔 했다..ㅋㅋㅋㅋ

 

 

 

 

민물장어 히츠마부시

 

 

드디어 기다림 끝에 제일 먼저 민물장어 히츠마부시라는 이름의 덮밥이 나왔다!!

 

예전에 다니던 회사에서 상사가 장어를 좋아해서 한 번씩 장어구이를 먹고는 했다.

 

그 때는 뭔가 장어가 입에 걸리는 느낌이라 별로 안 좋아했는데, 해목의 장어덮밥은 너무너무 맛있었다.

 

소스도 너무 맛있고ㅜㅜ

 

 

 

 

 

 

 

테이블 한 켠에 이렇게 히츠마부시 맛있게 먹는 4가지 방법이라고 안내판이 있었다.

 

"우선 함께 제공되는 주걱을 이용해 그릇에 담긴 히츠마부시를 +자로 4등분 합니다."

1. 1/4을 히츠마부시 그대로 밥 그릇에 덜어 고유의 맛을 충분히 즐기시기 바랍니다.

2. 1/4을 밥그릇에 덜어 함께 제공된 야꾸미(실파, 김가루, 와사비)를 얹어 먹습니다.

3. 1/4을 두번째와 동일하게 셋팅 한 후 김가루와 히츠마부시용 오차즈케를 넣어 드시면 됩니다.

4. 마지막 1/4은 지금까지 드셔보셨던 방법 중 가장 맛이 좋은 방법으로 드시면 됩니다.

 

 

하지만 우리 셋 중 아무도 저 방식으로 먹은 사람이 없었다.

 

그냥 다 자기가 먹고싶은 방식으로 먹었다.ㅋㅋㅋㅋㅋㅋㅋ

 

 

 

 

생연어덮밥

 

 

원래 연어 정말 좋아하는데 생연어 덮밥에 올려진 큼직큼직한 연어 너무 맛있었다.ㅠㅠ

 

나는 연어랑 연어 아래에 있는 양파와 간장이 섞인 밥을 함께 덜고 그위에 소스를 살짝 얹어서 먹었다.

 

부드럽고 맛있고...또 먹고싶다.

 

 

 

 

생연어덮밥+네기도로동

 

 

이건 생연어랑 다진 참치랑 반반으로 올려져 있었는데 이것도 부드럽고 씹히는 맛도 있고 좋았다.

 

3가지 모두 비린맛이 전혀 없었고 다들 굉장히 만족해하며 먹었다.

 

1시간이나 기다렸지만 그래도 기다린 보람이 있는 맛이었다.ㅠㅠ

 

 

 

 

 

모찌리도후

 

 

마지막으로 덮밥을 다 먹고나서 추가로 주문했던 모찌리도후!

 

두부처럼 생겼다. 맛을 보니 푸딩 맛인데 푸딩보다 좀 더 쫀득쫀득?한 질감과 맛이다.

 

처음에는 뭐지..? 이게 뭔데 7천원이나 하지 싶다가 계속 먹다보니 맛있다-했던 ㅋㅋㅋㅋ

 

 

 

그래도 처음부터 끝까지 전부 맛있게 잘 먹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방문하고 싶다.

 

 

 

 

해운대 해목 위치

 

 

 

 

 

< 해목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마지막 주문 21:00

오후 3시 ~ 오후 5시 브레이크타임

 

 

 

댓글